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인 사람들의 종교

 

스페인 사람들은 종교적이고 호전적인 사람이었어요.
하지만 군인은 아니고요..." - 드 로카 경관,
프랑스 제2 후사 연대

스페인 보병입니다.
L.F.의 사진입니다.펑켄입니다.스페인 군대의 질은 가난한 사람들부터 좋은 사람들까지 다양했습니다. 예를 들어 1808년 10월 29일 "카탈로니아의 제1연대는... 가장 침착하게 공격을 받았고, 플래툰에 의해 매우 규칙적인 사격을 계속하여 적에 대한 위치를 거의 5배나 유지했습니다. 가장 노련한 군대는 전투 중에 더 군인다운 굳건함이나 더 많은 상프로드를 발휘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 1808년 11월 캐슬레아로 가는 W. 파커 캐롤)

네이베이렌, 타마메스, 알카니즈 보안관은 모두 스페인군에 의한 명백한 승리의 예이다. 1809년 폰테 삼파이오에서 스페인군은 1812년 나폴레옹에 의해 "용감한 자들 중 가장 용감한 자들"이라고 불렀던 니 마샬을 격파했습니다. 스페인 정규군과 민병대는 강을 지나는 네이의 병력(7,200명의 보병, 1200명의 기병, 13발의 총)을 막았습니다. 프랑스인들은 어쩔 수 없이 철수했습니다.
1809년 스페인군은 알카니즈에서 수셰의 군단을 격파했습니다. 수셰트의 군대는 700-800명의 사상자를 냈고, 그 자신도 발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300명의 사망자와 부상자를 냈습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루이스 가브리엘 수체트는 "나폴레온의 가장 뛰어난 장군들 중 한 명"이었다고 합니다. 수셰트는 스페인에서 그의 보안관 지휘봉을 받은 유일한 보안관이었고, 수년 후 나폴레옹은 "만약 내가 두 명의 수셰가 있었다면, 나는 스페인을 가질 수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하곤 했다.
181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프리레와 롱가가 이끄는 스페인군이 마샬 소울트의 보병을 격파했습니다. 프랑스 기둥들은 어려운 지형을 넘어서면서 응집력을 잃었고, 혼란스러운 덩어리로 프리레에 도달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그들을 신랄하게 환영했고, 고정된 총검으로 진격하면서 소울트의 선두 사단을 언덕 아래로 굴렀습니다.
소울트마르샬 소울트 보안관은 정오에 부서진 부대를 집결시켜 높은 곳에서 두 번째 공격을 감행했지만, 스페인 총검술대는 그의 마지막 공격에 단호히 대항했고 비틀거리는 프랑스군은 심하게 패배했습니다. 마지막 전장에서, 프리레가 그의 패배한 전선을 강화하기 위해 영국군에게 원군을 요청했을 때, 웰링턴은 관대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는 이미 승리를 거두었으므로, 그는 그의 동포들을 위해서만 그 영광을 지켜야 합니다."

스페인 포병대는 소모시에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스페인 배터리는 민병대와 정규군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그 포병들은 스페인 군대의 가장 좋은 부분이었고 그들의 포병들은 훌륭한 군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809년 5월 23일 알카니즈에서, 스페인 포병들의 훈련과 평정을 통해 프랑스 보병들이 매우 가까이 와서 그들을 학살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수셰트 장군 휘하의 프랑스군은 전투에서 패했습니다.

프랑스 군대에서 복무하는 일부 폴란드 장교들에게 스페인 군인들은 용감했지만 장교들에 의해 형편없이 이끌렸습니다. William Napier는 "적 앞에서 스페인군의 확실하고 부끄러운 비행"에 대해 썼습니다. 아주 사소한 예외가 있는 스페인군이 교전하지 않은 탈라베라 전투에서, 모든 군단이 무기를 버리고 내 앞에서 도망쳤는데, 그들이 공격을 받지도 않고 위협받지도 않았지만, 저는 그들의 불 때문에 겁을 먹었다고 믿습니다. 제 말은 보병들 말인데요. 스페인 사람들이 얼마나 나쁜지 보는 것도 한탄스러운 일입니다. 때때로 그들은 잘 행동한다고들 합니다; 비록 나는 그들이 아픈 것 외에는 다르게 행동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스페인 군대의 장교들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저는 그들이 해야 할 일을 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도망쳐서 자연 상태에서 다시 조립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말이죠. 스페인 사람들은 숫자, 효율성, 훈련, 용기 또는 경기를 진행할 준비가 없습니다."(나피어 - Vol V, 페이지 381).

PS입니다.
반도 전쟁 동안 스페인 군대가 맡았던 역할은 일부 작가들에 의해 평가절하되었습니다. "스페인군이 한 모든 일에 대해 경멸을 퍼붓는 것은 많은 역사학자들의 관행이었으며 이 비판의 상당 부분은 정당합니다. 하지만, 스페인 군대가 없었다면 연합군이 전쟁에서 승리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들의 군인과 장군들이 많은 수의 병사에게 나쁜 짓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베일렌, 타마메스, 알카니즈는 모두 토착군에 의한 명백한 반도승의 예이고, 1813년 산마리칼에서는 대대적인 제국공세가 수달을 가져왔다. 그 길에 놓여있던 단호한 스페인 군대에 의해 완전히 정지되었습니다. 사실, 전쟁이 끝난 후 몇 달 후, 스페인 사람들은 매우 좋은 품질의 유닛을 제공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스페인 군대에 대해 가장 자주 무시되는 점은 연합군의 대의를 위해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입니다.

나폴레옹은 45,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마드리드에 진출했습니다. 그는 빅터 보안관의 1군단과 함께 부르고스를 떠났고 베시어스 보안관 휘하의 제국 경비대 소속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폴레옹은 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기병 정찰대를 보냈습니다. "프랑스 순찰대는 21일, 6,000명 이상의 남자들이 산골짜기에 몸을 담그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나피에 - "반도 1807-1814" p 278) 황제는 보병 2개 사단이 그 패스를 포착하기에 충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잘레 장군입니다
라살레는 최고의 경기병 지휘관 중 하나였다.
그는 자주 대신 긴 파이프로 충전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손안에 있는 사브르입니다. 
그 거래의 요령은 속력을 내는 거였어요 
적을 만나기 위해 그의 부하들을 꽉 잡고 있습니다. 
질주해서 지쳤어요 오직 무라트 보안관만 있었습니다. 
기병들 사이에서 인기가 더 높았죠기병대는 다음 날 더 정찰했고 라살레는 소모시에라에서 적이 2만 5천 명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두 개의 보병 사단이 그 패스를 포착하기에 충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살레 장군은 다시 기병대를 앞으로 밀어냈습니다.

가드 호스 차서르스 11월 29일, 가드 호스 차서르 1개 편대가 세레즈 드 아바조에서 스페인 전위대를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경비원들은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기병들만이 진전을 이룰 수 없는 것을 보고 황제는 르브룬 장군 휘하의 작은 진격대를 보냈습니다.
6개의 볼티거(경보병)가 있습니다.
다양한 보병 연대 중에서 뽑았습니다.
경비병 연대
소모시에라에서 포로를 잡았어요
J.Kossak의 그림입니다.황제는 적과 그의 진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했고, 포로를 잡으라고 방위군 기사단 1개 소대에게 명령했습니다. 경비원들이 그랬습니다. (사진 -> 참조) 그리고 그는 곧 심문을 받았습니다.

날이 어두워지고 있었습니다.
불 옆에 서 있던 경비원이 황제가 보는 앞에서 파이프에 불을 붙였습니다. "적어도 폐하께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고 그의 장교가 꾸짖었다. "저 위에 있는 그에게 감사하겠어요." 순경이 소모시에라 고갯길을 가리키며 대답했다.